보도자료/논평

은수미 전 의원(경기도당 여성위원장) 초청 강연 보도자료

토마스 0 278

  

더불어민주당

여주양평지역위원회

보도자료 - 170209

 

더불어민주당 여주양평지역위원회 초청 강연

“더불어민주당의 꿈 - 제대로 선 나라, 사람을 버리지 않는 사회”

강사 : 은수미(제19대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여성위원장)

일시 : 2017년 2월 14일 화요일 저녁 7시

장소 : 양평여성회관(평생교육센터) 4층 다목적홀

주최 : 더불어민주당 여주양평지역위원회

주관 : 여주양평지역위원회 민주정치학교 <깨民행心>

문의 : 이영주 010-3164-0912/drydreamer@hanmail.net

 

  

항상 시민들 곁에서 정론직필을 실천하시는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여주양평지역위원회에서 다음과 같이 초청 강연을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여주양평지역위원회(위원장 정동균)가 운영하는 ‘민주정치학교 【깨民행心】’에서 제19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자 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여성위원장인 은수미 박사를 초대해 강연을 연다. ‘민주정치학교 【깨民행心】’은 노무현, 김대중 전 대통령이 강조했던 ‘깨어있는 시민’과 ‘행동하는 양심’을 줄여 만든 명칭으로 더불어민주당 여주양평지역위원회가 당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정치학교이다. ‘민주정치학교 【깨民행心】’은 더불어민주당의 정치철학과 정책들을 토론하는 것은 물론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이론과 이슈들을 학습하는 것을 통해 지역에서 활동할 유능한 정치인과 활동가를 양성하고자 설립되었다.

 

이번에 마련된 은수미 전 의원의 강연은 ‘민주정치학교 【깨民행心】’의 출발을 알리는 첫 대중 강연이다. 은수미 전 위원은 ‘더불어민주당의 꿈 - 제대로 선 나라, 사람을 버리지 않는 사회’라는 주제로 사회학자로서 지금까지 연구해왔던 한국 사회의 문제들을 비판적으로 검토하고,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이후 제대로 된 국가의 틀에 대한 자신의 생각들을 제시한다.

 

은수미 박사는 ‘불안사회’, ‘피로사회’, ‘하류화사회’, ‘하청사회’ 등 사회학자들의 비판적 관점들을 통해 한국 사회가 중층적으로 안고 있는 심각한 모순과 위기들을 진단하고, 비선 권력 집단과 재벌, 해방 이후 형성된 기득권 체제에 파괴된 국가의 재정립 방안들을 다룬다. 탄탄한 사회 이론과 국회의원 경험이 결합된 은수미 박사의 강연은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은수미 전 의원의 강연은 온라인과 SNS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한국 사회의 개혁을 위한 세밀한 대안들을 제시하려는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은수미 전 의원의 강연은 ‘민주정치학교 【깨民행心】’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고 향후 시민들 속에 자리잡을 수 있는 학교로 발전하기를 기대하는 응원의 자리가 될 것이다.

  

문의 : 더불어민주당 여주양평지역위원회 이영주 010-3164-0912/drydreamer@hanmail.net

0 Comments